본문으로 바로가기

Bring, Fetch, Take 차이점

category 언어 공부/영어 2019. 7. 17. 20:59

어제 남편이랑 저녁을 먹다가, Bring과 Fetch 의 차이점에 대해서 얘기하게 되었다.

남편은, 차이점을 잘 모르겠다고 했고

나는 구별해서 쓰고 있긴 했는데, 내가 맞는지 확신이 잘 안섰다.

 

어릴때 단어 공부를, 단순히 뜻으로만 외웠던 경우는

단어마다의 뉘앙스 차이를 찾기가 어려운것 같고..

 

나같이 어릴때부터 시원하게 영포자였던 경우는,

어? 그냥 이거 이때 쓰는거 아닌가? (확신 1도 없음)

 

그리고 나는 이걸 쓸때 미묘하게 소유권 문제가 엮여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예를들면, Bring이나 Take는 내꺼/남꺼.. Fetch는 남꺼.. 이런식으로 ㅠㅠㅠㅠ)

그건 내가 틀린것 같다ㅠㅠ 원어민들은 아무도 이딴 소리가 없다.

이렇게 영어가 늘어가는거겠지....?

 

그래서 찾아본 결과 정리.

 

Bring

다른 곳에 가서 물건을 가져올 때 사용.

물건 시작 위치 : 다른 곳

물건 도착 위치 : 내가 있는 곳

 

Take

내가 있는 곳에서 다른 곳으로 물건을 가져갈 때 사용.

물건 시작 위치 : 내가 있는 곳

물건 도착 위치 : 다른 곳

 

Fetch

내가 있는 곳에서, 다른 곳에 가서 물건을 가지고 돌아오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