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거주지 등록 예약 


1. 예약사이트 접속하기

A. 베를린 관공서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기

https://service.berlin.de/terminvereinbarung/

B. 사이트에 들어가서 필요한 서비스를 클릭

    거주지 등록의 경우에는, Anmelden einer Wohnung 을 선택

1.1. 안멜둥 주소 바로 접속

https://service.berlin.de/dienstleistung/120686/


2. 가능한 날짜 알아보기

오른쪽에 있는 " Termin berlinweit suchen "을 클릭

3. 선택하기

달력의 파란색으로 된 날짜 선택

이후 마음에 드는 관청을 선택

(도심지에 가까운 곳들은 대부분 예약이 가득 차 있었음 ㅠㅠ)


4. 개인 정보 등록

(필수) 성과 이름

(필수) 메일 주소

(선택) 핸드폰 번호

(선택) SMS로 확인 / 알림

(필수) 이용 약관에 동의

입력 후 하단의 Termin eintragen 를 클릭


4. 예약 메일이 온 것을 확인

메일 내용이 길긴 한데, 필요한건 시간 장소 내이름 정도겠지?



5. 예약 시간에 방문한다

방문 후 추가 기입할 것



 필요한 서류 

Erforderliche Unterlagen


  • Identitätsnachweis
        여권
  • Beiblatt zur Anmeldung (bei mehreren Wohnungen)
        나랑 상관 없음
  • Anmeldeformular
        집 2군데 이상 등록 시 추가 서류 필요로 예상됨.
  • Personenstandsurkunde
        기본 증명서 아포스티유 받은 걸 가져가야 할 것 같아 보임
  • Einzugsbestätigung des Wohnungsgebers (Vermieter)
        임대인 확인서 / 집주인 사인 필요함
  • ggf. die Einverständniserklärung des abwesenden Sorgeberechtigten und dessen Pass oder Personalausweis
        나랑 상관 없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