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지 등록 예약
1. 예약사이트 접속하기
A. 베를린 관공서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기
https://service.berlin.de/terminvereinbarung/
B. 사이트에 들어가서 필요한 서비스를 클릭
거주지 등록의 경우에는, Anmelden einer Wohnung 을 선택
1.1. 안멜둥 주소 바로 접속
https://service.berlin.de/dienstleistung/120686/
2. 가능한 날짜 알아보기
오른쪽에 있는 " Termin berlinweit suchen "을 클릭
3. 선택하기
달력의 파란색으로 된 날짜 선택
이후 마음에 드는 관청을 선택
(도심지에 가까운 곳들은 대부분 예약이 가득 차 있었음 ㅠㅠ)
4. 개인 정보 등록
(필수) 성과 이름
(필수) 메일 주소
(선택) 핸드폰 번호
(선택) SMS로 확인 / 알림
(필수) 이용 약관에 동의
입력 후 하단의 Termin eintragen 를 클릭
4. 예약 메일이 온 것을 확인
메일 내용이 길긴 한데, 필요한건 시간 장소 내이름 정도겠지?
5. 예약 시간에 방문한다
방문 후 추가 기입할 것
필요한 서류
Erforderliche Unterlagen
- Identitätsnachweis여권
- Beiblatt zur Anmeldung (bei mehreren Wohnungen)나랑 상관 없음
- Anmeldeformular집 2군데 이상 등록 시 추가 서류 필요로 예상됨.
- Personenstandsurkunde기본 증명서 아포스티유 받은 걸 가져가야 할 것 같아 보임
- Einzugsbestätigung des Wohnungsgebers (Vermieter)임대인 확인서 / 집주인 사인 필요함
- ggf. die Einverständniserklärung des abwesenden Sorgeberechtigten und dessen Pass oder Personalausweis나랑 상관 없음
반응형